본문 바로가기
무발 소식

조선일보에 소개된 무발연구소의 무발 기능성깔창 족저근막 아치깔창 지압깔창

by 무발연구소 2025. 1. 3.

2024년 12월 12일자 조선일보 조선경제 섹션에 KODMA(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의 추천으로 무발연구소의 무발 기능성깔창이 소개되었습니다.

2024년 12월 12일자 조선일보에 소개된 무발 기능성깔창

 

 

조선일보는 조선몰을 통해 국내에서 제조, 유통되는 기업의 판로를 돕고, 독자 혜택을 위해 정산, 교환, 반품, AS 걱정이 없는 우수제품을 소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조선일보에 난 기사의 주요 내용을 요약,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조금만 걸어도 불편한 무릎, 전용 깔창을 쓴 후 느낀 변화
2024년 12월 12일자 조선일보 기사 제목

 

우리 발과 무릎은 서 있거나 걸을 때, 달릴 때도 체중을 오롯이 지탱하고 있고 달릴 때는 발과 무릎이 체중의 7배에 달하는 하중을 견뎌내는데요, 우리 몸의 주춧돌 역할을 하는 발의 균형이 무너지면 발목, 무릎, 고관절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균형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무발연구소 기능성깔창을 추천하는 이유]

1) 11자 보행을 유도하는 특허받은 깔창

무발연구소의 기능성깔창은 옆에서 봤을 때 발날이 닿는 부분의 높이가 더 높은데요, 발의 바깥쪽을 받쳐주어 올바른 11자 보행을 유도합니다.

발 바깥쪽을 받쳐주는 무발 기능성깔창의 슬라이드 기능

 

오다리 형태가 진행되면서 운동화의 바깥쪽만 닿는 보행 습관이 있을 경우, 무발연구소의 기능성깔창을 통해 발목과 안쪽 무릎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특허(제10-1588621호)도 등록했습니다.

 

2) 무릎관절 부하, 압력 테스트

부산신발인증센터에 생체역학적 성능 평가를 했습니다. 무발연구소의 기능성깔창을 착용했을 때 무릎관절에 가해지는 부하나 압력이 일반 깔창에 비해 1.41%(0.56Nm/kg)줄어 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아치 지지대로 체중 분산

오래 서 있거나 나이가 들면 발의 아치가 무너질 수 있습니다. 발의 아치가 무너지면 다리 길이나 고관절, 골반, 척추 등의 불균형으로 이어지는데요, 무발연구소 기능성깔창은 이상적인 아치의 각도인 13도로 지지해 몸의 균형을 잡아줍니다. 발바닥이 지면에 닿는 면적이 늘어나며 체중을 분산할 수 있죠.

 

 

4) 발바닥 혈 자리 마사지 펌핑

무발연구소 기능성깔창에는 발바닥의 혈 자리를 자극하는 펌프가 설계돼 있습니다. 걸을 때마다 발바닥을 마사지해 줍니다.

 

 

5) 저가형 플라스틱이 아닌 고급 소재 채택

무발 깔창의 본체는 고밀도 폴리에틸렌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여기에 광물질인 전기석을 첨가해 원적외선이 방출됩니다. 2500가우스의 자석도 내장돼 있습니다. 자석에서 방사되는 자기장이 몸의 순환을 돕습니다.

 

[무발연구소 기능성깔창, 이런 분에게 추천]

무발 기능성깔창

 

① 퇴행으로 인한 관절 불편함으로 고생하는 분

② 발바닥 불편함으로 고생하는 분

③ 장시간 서 있어야 하거나 많이 걷는 업무를 하는 분

④ 올바른 걸음걸이와 자세가 필요한 분

⑤ 오자형 다리를 교정하고 싶은 분

 

조선일보 기사 전문보기

 


 

무발은 무릎과 발, 관절이 불편하신 분들이 그 고통과 막막함, 우울함으로부터 벗어나 편안하게 걷고, 활력넘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기능성깔창으로 고객에게 진심인 무발연구소의 투철한 장인정신이 담긴 제품입니다.

 

▶ 무발 기능성깔창 더 보러가기